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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db] 다른 주스들과는 다른 주스, Misfit Juice
날짜 : 2018.02.23 주소복사프린트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




미국에서는 음식의 30-40 %가 낭비되고 있습니다. 특히 과일과 채소 중에서는 맛이 아닌 모양이 좋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상품에서 배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Misfit Juice는이러한 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 음식이 낭비되지 않도록 겉모습으로 인해 상품성이 떨어지는 과일과 채소로 주스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Misfit Juice를 디자인 한 Gander의 독특한 브랜드 가치를 강조하는 방법과 디자인 과정에 있어서의 유연함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Gander는 브루클린에 위치한 디자인 스튜디오로 그들의 디자인 프로세스는 브랜드 파악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 과정에서 그들은 고객과 인터뷰를 통해 브랜드 미션, 과제 및 브랜드가 달성하고자 하는 바를 파악한 후에 팀 구성원, 유통 업체 및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리서치를 진행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이 수집합니다. 그들의 이러한 선행 작업은 나머지 프로젝트의 기초를 마련하고 브랜드 언어를 만들며 또 브랜드의 정체성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컨텍스트를 제공한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그 후에 전략적 기반이 마련되면 먼저 전체적인 브랜드의 모양과 느낌을 결정할 무드 보드를 제작, 브랜딩의 반복을 통해 최상의 결과물을 결정하게 되고 마지막은 이 결과물을 웹 사이트, 소셜 미디어 및 이메일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디지털 터치 포인트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다른 주스 브랜드와의 차별화 였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그냥 단순한 주스 제품이 아닌 정말로 독특하고 위대한 사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냥 병의 패키지 디자인을 넘어 온라인 및 소셜 미디어에서도 이 독특한 브랜드의 포지셔닝과 언어를 만들어 냄으로써 브랜드의 차별화를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전체적인 과정이 아닌 디자인 요소인 폰트와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제품의 이름의 폰트는 반복적인 과정에서 나온 것으로, 손 글씨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 결정은 기존의 정형화된 문자 서식이 아닌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함으로써 이 제품이 기존과는 전혀 다른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어필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완벽한 모양의 과일이나 채소만이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있다는 것에 대해 그렇지 않다고 얘기 하고 싶은 그들의 과일 평면 그래픽은 그냥 과일을 그리고 레몬 또는 당근이라고 부르는 다른 주스들과는 확연히 비교되었습니다. 이 그래픽의 첫 인상은 기이하고 불완전하다는 느낌이지만 동시에 균형이 잡혀있고 소비자들에게 심미적으로 기쁘게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Gander는 인쇄 직전에 포장 디자인이 브랜드 비전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았고 클라이언트와 함께 드로잉 보드로 다시 돌아가야 했었다고도 말했습니다. 그들은 완성된 삽화와 레이블이 투명하게 인쇄되도록 계획했고 그 결과로 주스 색의 일부를 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지만 실제로 프로덕션에 갔을 때 그 투명한 레이블이 주스 색으로 인해 진흙같이 보여 끔찍했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그 아이디어를 폐기, 화이트 라벨에 풀 컬러 인쇄로 전환해야 했고, 실제로는 훨씬 나아졌다고 말합니다.

매년 13 억 톤에 달하는 인간의 음식 소비를 위해 세계에서 생산되는 식량의 약 1/3이 손실되거나 낭비된다고 합니다. 환경에 있어 회사들의 책임감이 중요성이 점점 대두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Mistfit Juice의 이러한 목표가 조금이나마 환경에 도움을 주기 바라면서 이 리포트를 마칩니다.







 이미지 출처 : Misfit Juice 공식 홈페이지

 리포터_김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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